‘이노커스’ 김재헌 대표이사 인터뷰

이노커스는 글로벌 솔루션을 서비스합니다

‘이노커스’ 김재헌 대표이사 인터뷰

이노커스는 2019년 5월 설립되었으며, Innovation과 Focus의 약자를 딴 사명으로 ‘혁신과 집중’을 가치로 AI기반의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서비스 기업입니다.

이노커스 김재헌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은 IT 인프라 강국이지만, 진정한 IT강국으로 거듭나기 위해선, 조금 더 새로운 가치를 바라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재헌 대표이사는 DT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아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정의합니다. 과거에는 단순하게 취합했던 데이터를 현재는 자동으로 취합하게 되었으며, 나아가 객관적/직관적으로 인공지능을 통해 분석하는 단계에 도달한 만큼 빅데이터의 활용성이 중요시되며 IT 활성화를 위해서는 빅데이터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노커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유수의 ICT 기업들의 솔루션들을 분석하여 타당성을 평가하고 사용자 입장에서 각종 솔루션을 체험하며 나아가 과금 서비스까지 갖춘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이노커스는 현재 인천국제공항공사 테크마켓을 비롯하여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사업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출처] 이노그리드 자회사 ‘이노커스’ 김재헌 대표이사 인터뷰|작성자 INNOGRID 이노그리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